“고지혈증 진단받고 이것 먹었더니 피가 정말 깨끗해졌네요.” 게다가 알레르기성 염증도 깨끗이 사라졌습니다.

건강을 위해 오메가3를 많이 챙겨 드시죠. 오메가3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거에요. 하지만 따로 신경을 써서 챙겨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들깨를 드셔보세요. 들깨는 신의 주신 선물이라고도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들깨는 특유의 향이 너무 고소하여 많은 사람이 찾아주는 음식 재료입니다. 우리나라 일상생활에서 많은 요리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또 쉽게 마트에서 찾을 수 있는 재료인데요. 들깨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와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발등만 봐도 자신이 심혈관질환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전조증상과 자가진단 방법 확인해 보세요…

오메가3란?

오메가3는 알파 리놀렌산, DHA, EPA 같은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일컫는 말입니다. 혈액 응고를 막는 기능이 있고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해 심혈관질환, 중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종 불필요한 염증들을 억제해주며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소장의 염증,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에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DHA는 뇌로 직접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영양소 중 하나로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고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치매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또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간 기능 개선에도 좋습니다. EPA는 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훨씬 강력하게 낮춰주며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점도도 낮춰줍니다.

들깨란?

들깨는 꿀풀과의 한해살이풀로 줄기의 높이가 60~90cm이고 잎은 마주나고 넓은 달걀 모양입니다. 잎은 독특한 냄새가 있어 반찬으로 쓰고, 씨는 기름을 짜서 식용하는데 고소한 냄새가 특징입니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한국, 중국, 인도 등지에 분포합니다.

들깨 혈관 청소부

들깨에 함유된 알파리놀렌산은 필수지방산 중의 하나로써, 혈관 내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심장질환 예방과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알파리놀렌산은 오로지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들깨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 들깨에는 칼슘 함량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으며 100g 390mg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춰주는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혈전 형성을 막아 혈관 건강에 이롭습니다.

또한 리놀레산은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들깨는 성질이 따뜻하여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면역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또 들깨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규칙적으로 들깨를 섭취하면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들기름 막국수

재료 : 삶은 메밀국수 150g, 조미김 한 줌, 저염간장 1큰술, 반양파즙 2큰술, 들깻가루 1큰술, 들기름 5큰술, 참깨 1큰술, 채를 썬 오이 한 줌, 닭은 닭가슴살 한 줌

1) 삶은 메밀국수에 저염 간장을 넣습니다.


2) 양파즙과 들깻가루, 들기름, 조미김을 넣고 섞어줍니다.


3) 삶은 닭가슴살과 오이를 고명으로 올리고 참깨를 뿌려줍니다.

관련 영상

네이버 영상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