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매일 먹었더니 끈적끈적한 고지혈증 싹 사라졌어요”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최고의 음식

오늘은 콜레스테롤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 중요한 물질인 콜레스테롤이지만 너무 많으면 문제가 되죠. 가장 이상적인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는 200mg/dL 이하이며 총콜레스테롤이 240mg/dL을 넘으면 고콜레스테롤혈증, 중성지방이 200mg/dL을 넘으면 고중성지질혈증이라 하며 이 둘을 뭉뚱그려 고지혈증이라 부릅니다.

기준 수치보다 상당히 높으면 고지혈증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서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하지만 기준 수치보다 약간 높거나 개선이 가능한 수치라면 식습관과 운동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먹느냐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쌀밥보다도 식이섬유가 19배나 많으며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카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스테롤, 심혈관 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카뮤트 소개


카무트 효능

미국 타임스가 선정한 건강식품 50가지에 선정될 만큼 영양성분이 입증받았으며 풍부한 식이섬유와 셀레늄, 오메가3와 단백질 등 풍부한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백색 탄수화물인 쌀과 밀가루를 과다하게 섭취한다면 혈액에 끈끈한 지방이 생기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게 합니다. 또 고지혈증과 지방간 등 성인병 위험을 높이고 있습니다.

풍부한 섬유질과 함께 아연, 인,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혈액과 혈관을 맑게 해줍니다. 카무트 쌀의 셀레늄이 혈액 속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당,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의 셀레늄이 들어가 있는 정도를 비교했을 때 100g당 기준으로 카무트 쌀에는 현미의 5배, 마늘의 8배에 달하는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마그네슘도 들어가 있어서 세포가 포도당을 잘 대사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 조절과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외국의 영양학회지에 따르면 “카무트는 콜레스테롤, 심혈관 질환등 위험인자 개선에 효과가 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성인병인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에 일반 백미보다는 식이섬유가 많은 현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미와 현미보다고 당질이 낮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카무트를 섭취한다면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콜라스테롤

카무트 먹는 방법

카무트가 생소하여 어떻게 먹어야 할지 난감하시죠. 카무트를 어떻게 섭취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1) 밥으로 먹기

가장 편리한 방법이기도 하고 자주 섭취할 수 있어서 쌀밥 대신 카무트를 밥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과 카무트의 비율을 8:2 비율로 밥을 짓습니다.

매번 식사마다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먹은 후 몸의 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아침 미숫가루처럼 먹기

바쁜 아침에 밥보다는 간편식을 선호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선식과 같이 간단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가루 형태의 카무트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냥 섭취하기보다는 두유와 같이 먹는 것이 맛과 영양에 좋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겠습니다.
또 포만감이 높아 아침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