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일기 복길이 동생 아역배우 “충격적인 장소에서 발견” 그의 인생사를 확인해 보세요

추억의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가 다시 관심이 집중되며 시청하거나 시청을 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중 전원일기에서 복길이 동생 순길이 배역을 맡았던 아역배우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배우 류덕환이 당시 아역배우를 맡아 열연하였습니다. 오늘은 전원일기 순길이 아역배우 류덕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전원일기 숙이 배우 씁쓸한 소식 “호텔 객실서 숨진 채 발견” 그녀의 안타까운 인생사를 확인해 보세요.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1980년대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드라마 전원일기는 젊은 세대에게도 너무나 잘 알려진 드라마입니다. 또한 전원일기는 1,088부작이라는 우리나라 최장수 드라마로 엄청난 사랑을 받은 추억의 농촌 드라마입니다. 요즘은 서로 살기 바쁘고 예전보다는 이웃 간의 정도 점점 사라지는 것 같고, 옛날에 느낄 수 있는 따듯한 정이 없어지는 것 같아 안타깝기만 합니다.

농촌 드라마 ‘전원일기를 보면서 어렸을 때의 가족과 또는 친인척 그리고 이웃 간의 에피소드를 떠오르고 추억할 수 있습니다.전원일기`는 20년 이상 방영된 작품답게 배우들의 세월의 흔적도 볼 수 있고 정말 많은 캐릭터와 배역을 맡는 배우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서 각각의 캐릭터와 배역을 맡은 배우들의 근황이 궁금해집니다.

복길이 동생 ‘순길이’

추억의 드라마인 전원일기 등장인물 중, 한 캐릭터와 그 배역을 맡은 배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원일기 순길이 역을 맡았던 아역 배우는 바로 류덕환으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 잘하는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원일기 순길이는 배우 류덕환 씨가 배역을 맡아 열연을 한 캐릭터로 복길이 남동생으로 등장하며 늦둥이의 역할을 맡은 캐릭터입니다.

첫 등장은 1995년도에 방송된 편인 은자동아 금자동아라는 편에서 출생하여 어린 아기로 첫 등장을 하였습니다. 일용의 부인, 일용의 부인 김혜정 씨에 의해 순길이가 태어났다고 합니다. 전원일기 순길이는 그중에서 매우 착하고 예의 바른 성격의 아이로 기억이 남습니다. 시골 생활을 하던 복길이 동생인 순길이는 바른 인성을 가졌지만, 시골에서는 친구가 많이 없어 자주 놀던 뒷산 나무에게 친구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참 순수한 심성을 가진 아이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극 중에서 슬기를 짝사랑하는 순수한 순길이의 모습도 보였는데, 순길이는 어린아이 시절부터 스포츠머리 청소년이 되기까지 오랫동안 드라마에 등장하면서 배역을 맡았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참 연기가 한결같이 잘하고 훌륭한 배우로 자라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배우 류덕환은…

1992년 MBC 뽀뽀뽀로 데뷔했습니다. 뮤지컬 제작자인 정옥용 씨의 아들로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5살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소심한 성격을 고치기 위해 8살에 연극을 시작했으며 대본을 손에 들면 모르는 사람과도 쉽게 어울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원일기에서 순길이 역을 맡았었으며 어린 나이에 데뷔한 덕에 많은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소년 같은 곱상한 얼굴과 작은 몸집이 특징인 배우. 이에 따라 동갑내기인 박하선이 극 중에서 류덕환의 누나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19살에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에서 주연을 맡아 제27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남우상을 받을 정도로 연기력이 출중하며, KBS 단막극 드라마시티 – 햇빛 쏟아지던 날들에서 지체 장애와 언어장애가 있는 소년 역할을 맡았는데, 중학생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절륜한 연기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어머니가 뮤지컬 제작자였던 덕에 뮤지컬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고, 뮤지컬에서도 활동을 많이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2019년까지 OCN에서 시즌제로 방영 중인 드라마 신의 퀴즈에서 초딩스럽지만 어른스러운 한진우 박사 역할을 맡아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2년 SBS 드라마 신의에서 공민왕 역을 맡아 연기하는 것을 보고 신인인데도 연기를 참 잘하는구나라고 감탄한 시청자들이 제법 많았다고 합니다.

신의 촬영 때가 이미 연기경력 20년이 넘은 상태이며, 당시 신의 홍보차 주요 배우들이 모 예능에 출연했는데, 여주인공 은수 역의 김희선이 류덕환에게 “저보다 선배님이잖아요”라고 하였고, 이민호와 박세영이 “정말이냐?”라며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 국가부도의 날, 드라마 오남매, 반올림, 신의 퀴즈, 미스 함무라비, 굿 닥터, 아무도 모른다 등 출연하였습니다.

SBS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그의 결혼

그런 류덕환은 2021년 8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초 2020년 10월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고 4월 17일 결혼한다고 하였습니다.

류덕환의 아내 전수린은 쇼핑몰 프롬비기닝 모델이자 패션 잡화 브랜드 미닛뮤트의 대표입니다. 수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였습니다. 류덕환과 전수린은 8년간의 열애 끝에 결실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근황

배우 류덕환은 티빙 오리지널 ‘LTNS’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LTNS’는 삶에 치여 관계마저 소원해진 부부가 돈을 벌기 위해 불륜 남녀 협박에 나서고, 그 과정에서 이미 망가졌던 그들의 관계를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섹스리스 부부의 리얼한 현실을 보여주는 코미디를 베이스로 각양각색 불륜 남녀들의 이야기가 에피소드 형식으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정말 멋지고 훌륭한 배우로 자란 것 같아 내심 뿌듯하고 반갑기도 하면서 신기했습니다. 정말 멋진 배우로 성장한 류덕환 배우에게 박수를 보내며 활발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