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 성우 숙환으로 별세 “나의 영원한 브라운 박사님. 안녕” 그의 안타까운 비보를 확인해 보세요

최근 방송가에 따르면 황원은 숙환으로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랫동안 고정 출연하던 명탐정 코난과 호빵맨을 최근 연달아 하차했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 안타까운 별세 소식에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고인의 인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우
👉성우 배한성 아내 숨진 채 발견 “갑작스런 비보에 충격 쇼크” 그의 안타까운 인생사를 확인해 보세요

연극배우에서 성우로..

성우 황원은 1940년생으로, 1963년 연극배우로 활동하다가 1966년에 TBC 성우극회 2기 성우로 입사했으며, 1980년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KBS 성우극회 8기 성우로 분류되었습니다. 김병관, 박영남, 배한성과 동기입니다. 특유의 인자한 목소리가 압권이며, 한번 들어보면 딱 기억에 남는 목소리입니다.

대표작은 명탐정 코난의 브라운 박사, 날아라 호빵맨의 잼 아저씨, 마리오, 오챠노미즈 박사, 무도사, 그리고 일곱 난쟁이 중 한 명인 졸음이 등이 있습니다. KBS 출신 성우 중 할아버지 목소리라면 거의 대명사 격이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몬타나 존스에서도 “조금이라도 시간과 예산을 주셨더라면….”이라고 비굴하게 말하는 니트로 박사 목소리가 바로 이 성우입니다.

노년 연기 전문인 원로 성우 중에서는 마리오, 배추도사 무도사의 옛날 옛적에 무도사, 스크루지, 펑키를 비롯한 주인공을 많이 맡았습니다. 그 외에는 주로 주인공을 돕는 중년 캐릭터로 많이 나왔습니다. KBS 21기 성우인 강수진과 투니버스 4기 성우인 김선혜가 존경하는 대선배인데, 세분 모두 명탐정 코난에서 얼마 없는 터줏대감 격입니다. 다만 2014년에 다리를 다쳐서, KBS 15기 성우인 유해무가 브라운 박사를 대신 녹음했었습니다.

‘명탐정 코난’ 성우 하차

2021년 명탐정 코난 19기부터 개인 사정으로 브라운 박사 역할에서 하차하게 되어서 후임에 유해무 성우로 다시 교체되었습니다. 이후 잼 아저씨 등 황원 성우가 맡았던 배역들도 그대로 유해무 성우가 다시 맡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령으로 인한 건강 문제로 사실상 활동을 쉬고 있었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

2023년 8월 13일 후배 정성훈 성우가 트위터에 삼가 황원 선배님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올려서 사망을 알렸습니다. 이 때문에 13일 사망으로 알려졌으나 한 유튜브 채널 추모글에 본인이 황원의 외손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나타나면서 전날인 12일 사망으로 밝혀졌습니다.

고인의 사인은 숙환이라고 전해졌습니다. 2년 전, 개인 사정이라고 하면서 자신이 맡고 있었던 배역들을 모두 유해무 성우한테 맡기고 하차했는데, 사실상 지병 투병으로 인한 건강 문제가 맞았던 것으로 보이며, 지인들과 팬들이 걱정할까 봐 일부러 개인 사정이라고 알린 듯하였습니다.

하차 후 황원 성우가 맡고 있던 브라운 박사잼 아저씨 같은 레귤러 배역들은 모두 후배인 유해무 성우가 대신 맡아서 활동하고 있었는데 사후 배역들이 완전히 넘어갔습니다. 그의 사망 후 많은 팬의 추모와 애도가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황원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년 시절을 행복하게 만들어주신 성우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덕분에 행복했어요. 감사합니다”, “나의 영원한 브라운 박사님. 영면하세요”, “어릴 때부터 많이 듣던 목소리였다”, “좋은 목소리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등 고인을 애도하는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