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이렇게 먹으면 당뇨 혈당 수치 훅 내려갑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김밥 만들기

오늘은 김밥에 넣으면 당뇨 개선에 도움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볼게요. 예전에는 김밥을 소풍날에만 먹을 수 있던 음식이었죠. 김과 밥, 그리고 각종 영양소 풍부한 식재료를 넣어 돌돌 말아서 먹는 맛이 일품입니다.

지금은 분식집이나 김밥전문점이 많이 먹고 싶을 때 사먹을 수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음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밥은 고칼로리 음식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김밥 한 줄에 들어가는 밥의 양은 밥 한공기 이상입니다.

게다가 한끼에 김밥 한 줄만 먹지는 않지요. 그럼 김밥에 어떤 식재료를 넣으면 당뇨에 개선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미밥

바로 현미밥입니다. 현미밥은 흰쌀밥보다 열량이 낮으며 섬유질이 가득합니다. 또 조금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소화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당분이 체내에 흡수하는데 지연시켜주기 때문에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며, 풍부한 식이섬유와 가바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제거하고 갑작스럽게 상승하는 혈당을 억제해주며, 인슐린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개선을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김밥

우엉

김밥 속 재료로 우엉을 많이 넣기도 합니다. 우엉에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눌린과 항암에 뛰어난 리그닌 그리고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서양에서는 암 치료 목적으로 사용돼 왔으며, 췌장암을 예방하는데 사포닌과 리그닌 등의 성분이 작용입습니다. 또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부릅니다.

혈당 상승을 막아주는데 탁월합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히 해주고 체내 피을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독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입니다. 또 유럽에서는 해독제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건강을 위하는 염증이나 독소를 해독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뇨뿐만 아니라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엉을 뿌리채소이며 아린맛이 있어서 제대로된 조리법이 필요합니다. 또 시판되는 우엉은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어서 오히려 당을 올릴 수 있음을 주의해야겠습니다.

두릅

두릅은 혈관에 좋습니다. 두릅에는 홍삼의 3배나 되는 사포닌이 들어있어 혈당을 내리고 혈중 지질을 낮춥니다.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고 혈당치를 낮춰서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두릅속에 들어있는 사포닌과 비타민C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물질인 나이트로사민이라는 성분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전이를 억제를 해줘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