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결승골 후 미토마 포옹한 이유 “손흥민이 뭐라고 했냐고요?” 어떤 상황인지 확인해 보세요

“손흥민의 역습 능력은 세계 최고입니다. 그는 개인의 능력만으로도 팀의 순위를 바꿀 수 있는 드문 선수이며 특히 상대의 공을 빼앗아 빠르게 역습을 전개할 때 그의 능력이 더욱 빛을 바랍니다.

우리 팀 역시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의 그런 면을 가장 경계하고 그를 막기 위한 특별 전술을 짜며 연습했지만 그를 막기에는 터무니 없이 역부족이었습니다.” 토트넘과 브라이튼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후반 교체 투입돼 추가 시간에 역전골을 만들어내며 다시 한 번 그가 왜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라고 불리는지 그 이유를 전 세계 팬들에게 확실히 증명했는데요.

특히 이번 경기는 상대팀 브라이튼의 일본의 에이스 미토마가 존재했기에 한일 양국의 에이스 라이벌 매치로 그 기싸움이 대단했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의 활약에 이은 토트넘의 역전승으로 경기가 끝나자 미토마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흥민에 대한 의외의 발언을 내놓으며 영국 전역에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대체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축구

해외 유명 스포츠 매체들의 반응

해외 유명 스포츠 매체인 ESPN에는 이번 11일 치러진 토트넘과 브라이튼의 경기에 대해 정밀 분석 기사를 내놓으며 한국의 슈퍼스타 손흥민의 활약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토트넘은 11일 프리미어 리그 24라운드에서 브라이튼를 홈으로 초대하여 경기를 가졌다.최근 부상과 국가대표팀 차출로 인해 이상적인 베스트 11 구성에 어려움을 겪었던 토트넘은 이날 주요 선수들이 모두 복귀함에 따라 정상 전력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아시안컵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며 혹사당한 토트넘의 주장이자 에이스 손흥민 선수는 이날 선발 출전하지 않았다. 이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 선수의 컨디션을 고려하여 그에게 잠정 휴식을 부여한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은 손흥민의 부재로 인해 브라이튼의 견고한 수비에 내내 어려움을 겪었고, 결국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선수를 교체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손흥민 선수가 그라운드에 들어서자 팬들은 큰 환호로 그를 맞이했으며, 손흥민 선수는 홈 구장의 분위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팀에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모습을 보였다. 손흥민의 복귀와 함께 토트넘의 공격력은 살아나기 시작했고 결국 추가 시간에 역전골을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손흥민은 후반 추가시간 5분 히샬리송의 패스를 받아 빠른 스프린트로 상대 수비를 뚫고 정확한 크로스를 올려 그 자리에 있던 존슨이 그 공을 결승골로 연결시켰다.”

또한 영국의 축구 전문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부여하며 그의 경기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매체는 손흥민은 그라운드 위의 존재 자체만으로 조금의 공간조차 허용해서는 안 되는 선수임을 강조하며 경기 내내 공격 면에서 좀처럼 길을 펴지 못하던 토트넘이 손흥민이 들어가자마자 경기장의 분위기가 바뀌었으며 그가 팀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는 능력을 칭찬했습니다.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의 극찬

손흥민 선수가 비단 본인만 잘해서 팀을 승리로 이끄는 것이 아닌 팀의 분위기와 합을 조율하여 전체적인 팀의 능력치를 올리는 그러한 주장으로서의 능력이 출중함을 칭찬하였죠. 이에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 또한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흥민의 활약에 대한 찬사를 이어갔습니다.

“손흥민은 명실상부한 월드클래스 선수이다. 그의 국적은 그의 평가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지만 항상 국제대회와 리그에서 그것을 뒤집는 성과를 보여주며 매번 그의 가치를 우리에게 재확인시켜준다. 토트넘은 한동안 그의 부재로 공격 면에서 침체되어 있었다. 그런데 이번 손흥민 선수의 복귀는 토트넘에게 큰 활기를 불어넣어주었다. 그는 분명 아시안컵에서 오랜 시간 동안 플레이 타임을 소화하며 체력적으로 지쳐 있을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되었지만 투입하자마자 그는 특유의 스피드로 상대팀의 수비를 휘저었고 결국 그의 크로스가 결승골로 연결되며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이로써 그는 커리어 통산 100번째 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프리미어리그 역대 공격 포인트 순위에서도 21위에 오르며 그의 세계적인 수준의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손흥민의 복귀가 팀의 정말 큰 힘이 되었다. 계속 이어질 그의 활약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에 손흥민 선수 본인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의 응원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며 아시안컵에서의 힘든 한 주를 보낸 후에 받은 팬들의 위로와 지지에 큰 힘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손흥민이 경기 종료 후 미토마에게 전한 말

손흥민 선수의 복귀 경기에서는 브라이튼 소속 일본 선수 미토마와의 대결도 상당히 주목받았습니다. 일본과 한국의 두 스타 선수의 경쟁은 경기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특히 일본 매체 도쿄 풋볼은 미토마가 손흥민을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경기에서 미토마는 자신감이 결여된 모습을 보이며 아쉬운 활약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 후에 손흥민 선수와 미토마 선수가 서로 포옹하는 장면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 장면은 두 선수의 스포츠맨십과 존중을 보여주는 것으로 경쟁을 넘어서는 우정과 존경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미토마는 인터뷰를 통해 경기 후 손흥민 선수와 나눔 포옹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나는 이번 경기에 대해 매우 불만족스러웠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손흥민 선수와 마주쳤다. 손흥민과 나는 어떠한 친분도 없었던 상태였고, 그는 아시안컵 국가대표에서 큰 상실감을 겪고 온 상태였기 때문에 그가 나에게 어떠한 인사나 격려를 할 것이라 생각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손흥민에 대한 그러한 생각은 나의 큰 오해였다.

그는 나에게 다가와 따뜻하게 포옹을 하며 위로의 말을 건네주었다. 나는 그에게 경기에 승패를 넘어서 스포츠맨십과 동료애를 느꼈다. 손흥민의 이러한 행동은 나뿐만 아니라 팬들에게도 큰 감동을 주었을 것이다. 그의 존중의 모습을 통해 이번 기회를 통해서 나 또한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또한 그는 나와 지난 포옹을 나눈 뒤 영어로 나에게 조언의 말도 건네주었는데, 그 메시지는 아시안컵은 잊고 리그에 집중하자라는 말이었다. 나와 손흥민 둘 다 아시안컵에서 실패를 경험하고 좌절한 상태였지만, 손흥민 선수가 그것을 극복하고 성숙하게 대처하는 자세는 나와 너무 달랐다.

오랜 시간 동안 좋은 성과를 내는 그가 단순히 실력만으로 그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닌 그렇게 뛰어난 정신력과 멘탈을 바탕으로 그 자리에 도달할 수 있었다고 느꼈다. 한국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그를 미워할 수가 없었고, 나 또한 그의 따뜻한 마음씨에 감화되어 1명이 팬이 되었다. 미토마의 이러한 인터뷰는 손흥민 선수의 배려 깊은 성격과 리더십이 팀이 아닌 다른 선수들에게도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손흥민 선수가 아시아 최고의 선수라는 것은 그의 인성에서도 드러나는 것이죠.

일본 팬들의 반응

일본 팬들 사이에서도 그의 이런 멘탈리티에 감동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선수지만 미워할 수 없고 항상 응원하게 되는 미소천사 손흥민. 카타르에서 혹사 당하고도 바로 런던에 도착해 경기를 뛰다니 그것도 역전골을 직접 만들어내는 데 일조하면서 경기를 역전시켰어. 어떻게 아시아인이 저런 정신력과 신체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이지 매우 지친 상태일 텐데도 경기가 끝나고 미토마에게 달려가는 것을 봐 상대팀의 선수도 감싸주는 저런 모습은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어 우리 일본에도 손흥민 같은 선수가 나왔으면 좋겠다.” 이처럼 손흥민은 국제대회에서뿐만 아니라 리그에 도착하자마자 그의 실력과 좋은 영향력을 펼치며 전 세계에 있는 그의 팬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은 토트넘의 리그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어떤 변화와 성장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축구협회와 감독 문제로 골치를 겪고 있는 한국축구는 손흥민 선수의 국가대표 은퇴 시사 인터뷰로 인해 다시 한 번 위기의 파도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관해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영상과 기사를 제작하는 데에 적극 참고하고 반영하겠습니다.

관련 영상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