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손흥민 끝까지 이럴 수가 “손흥민 이적 직전 팬들에게 마지막 선물” 어떤 상황인지 확인해 보세요

“유럽 최강이라 평가받던 맨시티는 챔피언스 리그 8강에서 탈락하며 홀란드의 기복 있는 플레이를 보완해 줄 선수로 손흥민을 계속해서 원하고 있으며 에이전트 또한 맨체스터에서 계속해서 모습을 드러내며 이적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다가오는 아스널과의 경기를 위한 훈련에도 불참하며 대회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은 8년간 이어온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냈고 예상치 못한 깜짝 발언으로 수많은 팬들을 눈물짓게 만들었다.” 최근 유럽 현지에서는 손흥민 선수를 둘러싸고 엄청난 소식들이 유력 매체들의 일면을 도배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상승세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한 4위 수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간 토트넘이었지만 결국 또다시 4위를 확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경기에서 너무도 무기력한 패배를 기록하자 큰 혼돈에 빠져버린 모습입니다.

특히나 지난 경기가 끝난 후 영국 현지에서는 예상치 못한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손흥민 선수의 거취 관련된 소식이 1면을 도배하며 지난주 있었던 해리케인의 이적설과에 충격적인 패배와 손흥민 선수의 이적 소식까지 토트넘을 중심으로 심상치 않은 소식들이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주 있었던 맨시티의 챔피언스리그 탈락과 또다시 찾아온 유리몸 홀란드의 부상으로 맨시티 팬들은 극도의 불만을 표하며 대체 선수를 모색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끝없이 이적설이 있었던 손흥민 선수 또한 이제는 마음을 먹으며 에이전트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토트넘 훈련장에서 선수 없는 토트넘 선수들은 다소 의기소침한 모습으로 이제는 캡틴이 팀을 떠난다는 사실을 기정사실화한 모습이었고,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 선수가 팀을 떠날 경우 수많은 광고 계약을 해지당할 뿐 아니라 심지어 다가오는 여름 있을 아시아 투어는 위약금까지 지불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으로 전해져 큰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 자세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손흥민이 재계약을 미루는 이유

“손흥민이 총액 2750억에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액에도 사인을 하지 않던 이유가 밝혀졌다. 탐욕 넘치는 미드필더 라인과 자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공격수들, 무엇보다 15골 9도움으로 토트넘이라는 팀을 하드캐리하며 또다시 팀을 챔피언스 리그 문턱까지 올려놓았지만 매년 반복되는 챔스권 도전에 이제는 너무나 지쳐버린 것으로 오일머니를 등에 업고 완전히 달라진 뉴캐슬에게 2년 연속 참패를 당하자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경기까지 15골 9도움이라는 경이로운 공격 포인트 생산 능력으로 10골 10도움 텐텐클럽에 한 걸음 더 다가간 손흥민 선수. 그는 나란히 10도움을 기록 중인 와킨스와 키어런 트리피어와 파스칼 그로스를 단 한 개 차이로 바짝 쫓고 있는데요.

특히 경쟁자들은 현재 5경기와 4경기에서 모두 침묵 중인 상태로 소속팀의 분위기까지 좋지 않아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이 현실화될 수 있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의 풋볼 런던에서는 손흥민의 득점왕과 도움왕 동시 석권이 놀라운 이유를 분석하며 손흥민 선수의 동료들의 득점력이 최악이었다는 점을 지적하였는데요. 시즌 초반 극도의 골결정력 난조를 보인 토트넘 동료들 히샬리송과 존슨, 클루셉스키 등과 공격진을 구성하였지만 그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고 7시즌 동안 윙포워드로 활약한 손흥민이 직접 센터포워드로 활약하며 어떻게 해서든지 팀에 도움이 되려 노력했다며 결국 히샬리송의 부활과 존슨의 데뷔 골도움 파페사르와 메디슨 그리고 수비수 반더벤까지 득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팀 동료들에게 헌신적인 플레이를 하고 있다 언급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현재까지 기대 득점의 합은 단 7골, 기대 도움은 18개로 결정적 키찬스를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이 생산했지만 그것을 골로 연결시킨 것은 단 9번에 불과한 팀 동료들의 저조한 공격력과 동료들의 퀄리티 낮은 패스로 정상적인 공격수라면 7골을 기록했어야 하지만 자신의 능력만으로 미친 듯한 파이널 서드 지역에서의 마지막 터치로 기대 득점보다 2배가 넘는 15골을 기록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8년간 봉사활동, 토트넘 마지막 선물

이러한 능력을 세계 최고의 클럽이자 명장인 펩 과르디올라는 수년 전부터 계속해서 극찬해 왔으며 이제는 노골적으로 이적이 다가옴을 암시하고 있는데요. 특히 계속되는 홀란드의 빅찬스미스와 부상 소식, 무엇보다 큰 경기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며 하위권 팀들을 상대로만 멀티골을 뽑아내는 모습은 강한 팀을 상대로 원맨쇼 활약을 펼치며 승점을 가져오는 손흥민 선수와 너무도 비교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토트넘의 오랜 팬들 또한 손흥민 선수에 대한 미안한 감정이 든다는 글들이 계속해서 토트넘 최대 팬사이트에 올라올 뿐 아니라 그동안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받은 사랑을 토트넘의 연고인 북런던의 노숙인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기부해 왔던 손흥민 선수가 이제는 앞으로 이곳에서 봉사활동을 더 이상 하지 못할 뿐 아니라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했었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행동들을 이제는 맨시티나 레알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고 한다는 소식에 토트넘 팬들은 레비 회장에게 분노를 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영국의 디아슬레틱에서는 토트넘의 마지막 경기였던 뉴캐슬전을 분석하며 의도적인 손흥민 패싱은 토트넘에서 지난 몇 년 동안 있었던 일이라며 심도 있는 분석을 진행했는데요. “뉴캐슬전 패배 이후 영국 매체들은 토트넘 패배의 원인을 찾기 위해 혈안이 되었고, 어떻게 해서든지 타겟을 잡아야 하는 그들은 가장 먼저 교체 아웃된 손흥민에게 두 골의 책임이 있다며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하지만 영국 스카이 스포츠의 패널이자 프리미어리그 공식 분석가로 활약하는 마이클 오원은 이 경기를 분석하는 자리에서 대부분의 언론은 지금 엉뚱한 지적을 하고 있다. 화를 내며 토트넘 풀백들의 적극적인 가담으로 손흥민이 뒷공간 침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었고, 동시에 허술해진 수비 공간으로 인해 역습 찬스에서 계속해서 실점하는 것이라 분석하였다.

이뿐 아니라 이번 시즌 손흥민의 시그니처인 감아차기 슈팅이 나오지 않는 것은 메디슨이 손흥민과 함께 활약하며 자신이 공격수인 것처럼 움직이고 있고 자연스럽게 손흥민의 슈팅 찬스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후반전 토트넘이 어떻게 해서든지 승리하기 위해서 교체해야 했던 선수는 손흥민이 아닌 메디슨이었다.” 토트넘의 충격적인 대패와 손흥민 선수의 교체 아웃, 그리고 선수단의 뒤숭숭한 분위기는 해리케인의 복귀설과 함께 최근 토트넘 내부 관계자가 폭로한 손흥민 선수가 이적 비밀 조항을 발휘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데요.

BBC 손흥민 토트넘 훈련 결국 최종 불참

결국 지난주 계속해서 흘러나왔었던 해리케인의 토트넘 복귀설과 해리케인이 토트넘으로 복귀할 경우 차기 캡틴은 손흥민이 아니라 해리케인이 될 수 있다는 언론들의 토트넘 흔들기, 그리고 일각에서는 구단에서는 해리케인을 영입하고 손흥민을 매각할 것이라는 충격적인 보도까지 흘러나왔고 이것이 결국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며 뉴캐슬전 참사를 막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영국의 스카이 스포츠에서는 계속해서 해리케인이 토트넘으로 돌아올 것이고 이번엔 오히려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 우승이 가능한 클럽으로의 마지막 도전을 꿈꿀 것이라는 충격적인 보도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다가오는 지역 라이벌전 아스널전 훈련에 불참하며 자신의 이적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것으로 현지 매체들이 집중 보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치열한 4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토트넘과 아스톤빌라, 토트넘은 뉴캐슬에게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지만 아스톤빌라는 지난밤 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아스널 원정에서 0 대 2의 누구도 예상치 못한 승리를 거두며 4위 싸움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이러한 챔피언스리그 진출 탈락 유력 소식에 손흥민 선수 또한 충격을 받은 상황으로 당초 예정되었던 토트넘 회복 훈련에 참가하지 않으며 아스널점 보이콧에 대한 의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반드시 이겼어야 했던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마이크로원이 분석한 대로 손흥민 선수에게는 이렇다 할 찬스 자체가 생기지 않았고, 손흥민 선수가 공을 빼앗긴 장면은 당초 무리하게 연결하지 않았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미드필더 선수들의 뒤늦은 판단으로 손흥민 선수에게 공이 계속해서 전달됐고 특히 중요한 경기를 풀어나아가야 할 핵심 멤버인 메디스는 독단적이고 이기적인 경기 운영으로 천금 같은 찬스에서 어이없는 발길질만 할 뿐이었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과연 손흥민 선수는 역사적인 득점왕에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인지 토트넘의 상승세는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인지 관련 소식 계속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영상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