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통에 숟가락만 꽂으면 마법처럼 김치 냄새가 없어집니다.” 이 놀라운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반찬이 바로 김치입니다. 다른 반찬은 없어도 김치가 없으면 밥을 못 드신다고 하시는 분 많이 계십니다. 잘 익은 김치 하나만 있어도 여느 반찬 필요 없을 정도로 밥도둑인데요.

매번 김치통을 씻을 때마다 제거되지 않는 김치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이럴 때 김치통에 배인 냄새를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해요.

김치통
👉“린스 냉장고에 넣으면 신세계가 열립니다.” 린스 컨디셔너 새로운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숟가락 이용해서 고무 패킹 분리하기

먼저 김치통을 씻으실 때는 김치통과 뚜껑뿐만 아니라, 바로 고무 패킹도 깨끗이 씻어야 냄새가 완전히 제거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하지만 고무 패킹 안쪽에 이물질이 껴있어서 뾰족한 것으로 빼다가 구멍이나 오히려 곰팡이가 나 있는 예도 있습니다.

1) 고무 패킹을 간단하게 분리하는 방법은 숟가락이나 티스푼을 활용해보면 쉽게 빠집니다. 숟가락보다 작은 티스푼이 조금 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2) 좌우로 살살 흔들며 끼워 넣으시면 이렇게 쉽게 고무 패킹을 뺄 수 있습니다. 세제로 한번 씻어 주신 후 미리 씻어놓은 김치통에 담아줍니다.

김치통 세척 3가지 방법

첫 번째, 녹차 티백

1) 선물을 받으셨거나 사놓고 잘 안 드시는 녹차티백이 있다면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녹차 티백을 여러 개 담아서 진하게 녹차 물을 우려내줍니다.



2) 김치통에 차가운 물을 붓고 녹차 우려낸 물을 부어준 뒤 뚜껑을 닫아줍니다.



3) 다음 날 아침 통을 뒤집어 반나절 더 두시면 김치 냄새가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두 번째, 커피 가루

커피 가루는 평소 탈취제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카페에서 무료로 커피 가루를 제공하는 곳도 많습니다. 이때 물기가 없는 상태로 사용해 주셔야 제대로 탈취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 건조로 말릴 수도 있지만,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건조시킵니다.

1) 그릇에 커피 가루를 골고루 펴주세요.



2) 뚜껑을 덮어 전자레인지에 4분 돌려줍니다.



3) 뜨거운 열기를 식혀 주고 수분이 증발한 커피 가루를 김치통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이렇게 햇볕에 하루 동안 말려주시면 김치 냄새가 깨끗하게 제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식초

1) 김치통에 물을 절반 정도 받아주신 후 식초를 소주 2컵 부어줍니다.



2) 뚜껑을 닫아 1시간 정도 기다려 주신 후 헹궈주시면 김치 냄새가 사라집니다.

관련 영상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