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콘서트 중 충격 돌발 행동 “눈물바다 된 서울 콘서트 현장”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미스터 트롯2에서 활약하다 중간에 아쉽게 무대를 떠났던 박서진이 단독 콘서트와 함께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박서진은 지난 5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 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박서진 쇼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7월과 8월 각각 부산과 인천에서 개최한 박서진 쇼 이후 약 7개월 만에 개최한 공연으로 티켓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모든 자리 매진을 기록해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런데 박서진은 콘서트 도중 누군가를 발견하고는 보자마자 큰절을 올렸고 사람들은 그 사람의 정체를 알게 되자, 더 큰 충격에 빠졌다고 합니다. 도대체 그는 누구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콘서트
👉미스터트롯2 황민호 삼촌 알고 보니… “뒤늦게 밝혀진 충격 정체”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그의 콘서트에서는…

미스터 트롯2 출연 이후 새 앨범 춘몽 준비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낸 박서진은 지난 5일 단독 콘서트 박서진 쇼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 핸드볼 경기장에서 개최했습니다. 데뷔 이래 가장 큰 장소에서 연 콘서트인데 3~4,000석 규모라는 소식을 듣고 박서진은 미쳤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박서진은 속으로 안 될 걸 알면서 왜 그렇게 무리하지?라고 생각했고 티켓 오픈 당일까지도 반신반의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진되고 대기자도 15,000명 이러니까 내가 꿈을 꾸는 건가?, 나한테 있을 수 있는 일인가? 싶어 지금 생각해도 너무 행복하다고 합니다. 콘서트가 시작되자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웅장하고 신명 나는 장구 퍼포먼스로 단독 콘서트의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한 박서진은 “평생을 노래하고 싶은 여러분의 박서진이 어렸을 때 꿈의 도시였던 서울에서 화려한 콘서트를 열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여성스럽고 예쁘게 말하는 스타일이라 노래도 얌전히 부를 줄 알았는데 무대에 올라서니 반전 모습을 보여주며 터프하게 장구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데 이런 가수가 또 있을까 싶은 정도로 멋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중저음의 사랑스러운 비움이 매력적인 고음 곡에 따라 남성미와 여성스러운 간드러짐 사이를 오가며 그 기막힌 음색으로 호소력 있게 부르는 그의 노래에 빠지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겁니다. 박서진이 부르는 트로트는 전혀 천박하거나 가볍지 않으면서 듣는 이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이어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서 불렀던 첫차, 내 나이가 어때서 등등 최근 미스터 트롯2 방송을 통해 공개한 레전드 무대들을 연달아 선보였습니다. 또 아씨, 흑산도 아가씨, 아이라예, 여러분 등 다양한 커버 무대를 비롯해 신명 나는 메들리 무대까지 선보였습니다.

지난 3일 발매한 새 미니 앨범 춘몽의 타이틀곡 지나야와 춘몽, 헛살았네까지 수록곡 전곡의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여 팬들을 더욱 열광하게 했습니다. 이외에도 박서진은 국민 가수가 되겠다라는 앞으로의 목표를 공개하며 관객들에게 받은 사연을 소개하며 가족에 대해 소중함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는 등 공연의 중간중간 특별한 코너와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또 미스터 트롯2 방송에 현역부 a2 팀으로 박서진과 함께했던 강대웅, 이도진, 최우진이 그를 응원하기 위해 게스트로 지원 사격했는데 방송 당시 큰 화제를 불러온 신사답게 무대를 그와 함께 선보여 공연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미스터 트롯2’ 출연하며..

앞서 박서진은 tv조선 ‘미스터 트롯2’에 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았고 본선 2차전 1대 1 데스매치 미션 당시 안성훈에게 13대 2로 패배해 탈락했지만,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 단독 콘서트 전석 매진 등을 이뤄내며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박서진은 ‘미스터 트롯2’ 참가에 대해 “행사만 다니다 보니 어느 순간 벽이 느껴지더라. 나 자신이 우울한 개구리 같았다. ‘장구의 신’이라는 타이틀을 빼면 모르는 사람이 더 많더라. 서류 접수 마감 일주일 전까지 생각했는데 출연을 통해 ‘박서진’이라는 가수를 알리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박서진은 “사실 출연 결심했을 때부터 목표는 1위가 아니었다. 참가에 의의를 두고 싶었다.”라며 떨어질 거라 예상했습니다.

대선배 나훈아의 곡을 노래하다..

박서진은 어린 시절 트로트 신동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어려운 집안 형편에도 포기하지 않고 가수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나는 트로트 가수다, 아침마당 등의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존재를 알려 나갔고 장구의 신이라는 어엿한 별명도 생겼습니다. 박서진이 미스터트롯2에서 탈락해 낙심한 팬들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신곡 발표를 앞둔 박서진이 나훈아가 작사한 곡을 부른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젊은 트로트 가수가 나훈아가 쓴 곡 부르는 일은 지금 것 거의 없었던 일입니다. 장구의 신이라 불리는 박서진의 현재 위상을 짐작게 하는 뉴스였습니다. 박서진은 처음에 나훈아라는 얘기를 들었을 때 동명이인의 다른 작사가분이시겠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완전 대선배인 나훈아 선배님의 곡을 부를 기회가 생겨서 거의 울 뻔했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정경천 작곡가와의 인연

그런데 박서진과 나훈아가 어떻게 만났을까요? 박서진과 나훈아를 연결한 건 MBC 놀면 뭐하니 등에도 출연해 정차르트라고 불렸던 작곡가 겸 편곡가 정경천입니다. 정경천은 지난 1993년 나훈아가 부른 어메로 그와 한 차례 호흡을 맞췄고 이 인연으로 이번에도 신곡 작업을 함께 하게 됐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나훈아에 대한 남다른 존경심을 보여왔던 박서진은 2020년 2월 MBC 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출연해 나훈아의 어메를 불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이 밖에도 나훈아의 다양한 곡을 무대에서 선보인바 있었습니다. 그런 그가 부르게 될 나훈아 작사, 정경천 작곡의 곡 제목은 지나야입니다. 사실 지나야는 가수 진성이 한 차례 불렀던 곡이지만, 정경천의 편곡으로 완전히 다른 노래로 다시 태어났다고 합니다.

박서진은 평소 까마득한 선배인 나훈아에 대한 남다른 존경심을 보여왔으며 지난 인터뷰에서 박서진은 “나훈아 선생님과 저는 나이 차이도 많이 나고 경력이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아마 나훈아 선생님이 불렀던 그런 느낌은 안 날 것이다.”라며 “자식 같은, 손주 같은, 아들 같은 아이가 노래하니까, 실수해도 넓은 마음으로 보듬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겸손한 자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정경천은 박서진의 새 앨범 프로듀서로 참여하면서 “박서진이 불렀던 어메 같은 느낌을 주고 싶었다.”라며 지나야를 추천한 후 그에게 맞게 편곡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서진이 콘서트에서 큰절을 올린 남성의 정체?

이번 서울 콘서트에는 새 앨범 춘몽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겸 편곡가 정차르트 정경천 역시, 객석에서 박서진과 팬들을 향해 반가운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경천 작곡가를 발견한 박서진은 “콘서트에 와준 정경천 작곡가님과 사랑하는 닻별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라며 큰절을 올렸습니다.

박서진을 지지해준 정경천 작곡가님은 흐뭇하게 이 모습을 바라봤습니다. 현재 박서진은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라이벌로 불릴 정도이며, 트로트 팬들 사이에서는 남자는 박서진, 여자는 송가인이라고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느덧 데뷔 10년을 맞은 박서진은 “그냥 노래 하나예요. 저는 노래 부르는 게 너무 좋았기 때문에 정말 길거리에서도 노래하고 노래 부를 수 있는 곳이면 무조건 갔어요. 저의 노래를 들어주시는 분이 있는 곳이라면 무조건 노래했죠.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제가 진짜 노래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기 때문이에요.”라며 소회를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열심히 살았구나 싶다. 그동안 냈던 앨범이랑 곡 수를 따져보니까 꽤 되더라. 이번 곡을 들어보면서 이번 곡이 제일 좋다고 했다. 이번 곡이 정말 히트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다. 장구만 잘 치는 줄 알았더니 알고 보니까 노래도 잘하더라, 트로트 하면 박서진 아니겠나라는 이미지가 바뀌었으면 좋겠어요.”라며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환경을 탓하거나 짜증 내지 않고 너무나 순수하게 어린 나이에도 가정을 지키며 자신의 꿈에 대한 열정도 키워 나가신 박서진 씨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하시길 바라며, 박서진 씨의 실력과 인성, 앞날의 성공을 응원하고 그의 앞길에 더 좋은 일들이 많길 바라봅니다.

관련 영상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