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감독 독점 인터뷰에서 실수로 폭로 “손흥민, 맨시티 2억 파운드 계약 성사” 어떤 상황인지 확인해 보세요

2023-2024 프리미어리그 시즌이 한 달여를 앞두고 종료됐는데, 토트넘과 다니엘 레비 회장의 실수로 약속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앞서 레비 회장은 손흥민과의 계약을 반드시 연장하고, 지난 9년간 토트넘에 공헌한 만큼 보너스를 주겠다고 공약한 바 있습니다. 일부 이적 전문가들은 토트넘과의 계약 기간이 1년밖에 남지 않은 손흥민의 현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며 토트넘의 진정한 계획을 합리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나이와 경기력에 대한 우려 때문에 재계약보다는 1년 연장 옵션 활성화를 원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한편, 앞서 해리 케인을 바이에른 뮌헨에 팔았던 것처럼 손흥민을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클럽에 팔아 거액의 이적료를 받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물론 이는 손흥민도 토트넘 팬도 원하지 않는 일입니다. 일부 토트넘 직원들은 지난주 손흥민의 외면 때문에 레비 회장이 완전히 미쳤다고 폭로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완전히 역전된 상황이 발생해 이적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맨시티가 손흥민을 영입할 것이라는 소문이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최근 현지 언론과의 단독 인터뷰에 참석해 맨시티와 손흥민의 2억 파운드 계약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손흥민의 클럽 합류에 대한 맨시티 선수들의 반응도 언급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손흥민,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토트넘 홋스퍼 팬들은 다시 한번 손흥민에게 매료되었습니다. 손흥민이 최근 인터뷰에서 자신의 커리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로 현재 소속팀 토트넘의 입단했을 때를 꼽았기 때문입니다. 손흥민의 인터뷰를 본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이 토트넘의 전설임이 분명하며 그가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뛸 때마다 그 순간을 소중히 여겼기 때문이다”라고 반응했습니다. 토트넘 팬 커뮤니티 ‘스퍼스 웹’은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과 계약을 맺은 것이 그의 프로 커리어 중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라고 말했다”라며 손흥민의 인터뷰를 소개했습니다. ‘스퍼스 웹’에 따르면 손흥민은 최근 영국 잡지 ‘태틀러 아시아’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소중한 커리어 순간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한국 국가대표로 처음 뛰었을 때와 함부르크 SV에 입단했을 때, 그리고 토트넘 홋스퍼에 입단했을 때”라고 답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팀 함부르크에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한 손흥민은 바이엘 레버쿠젠을 거쳐 2015년에 토트넘에 합류했습니다. 합류 초기에는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지만, 이후 손흥민은 토트넘의 주요 선수로 자리 잡았고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로 성장했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만 총 400경기 이상 출전하며 160골 이상을 동료 해리 케인과 함께 21세기 토트넘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최고의 골잡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토트넘 구단 역사상 최초의 한국인 주장으로 선임되어 리그에서 17골 10도움을 기록 토트넘을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진출로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이 토트넘의 레전드라는 사실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스퍼스 웹’ 또한 “손흥민은 토트넘의 레전드다. 그는 이제 토트넘의 주장이자 최고의 선수일 뿐만 아니라, 9년 동안 토트넘에서 활약한 구단의 얼굴이기도 하다”라며 “손흥민은 이미 토트넘의 전설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토트넘에서 몇 년 더 뛴다면 그의 위상은 더욱 커질 것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토트넘 구단 역사상 손흥민처럼 팬들의 사랑을 받는 선수는 거의 없었다. 이는 손흥민이 현대 축구에서 보기 힘든 클럽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손흥민이 토트넘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그가 토트넘을 진심으로 사랑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토트넘에 최선을 다하는 손흥민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이후 수많은 이적설에 휘말렸지만 항상 토트넘에 남겠다는 결심을 유지해 왔습니다. 더 큰 규모의 클럽으로 이적하여 우승 트로피를 노릴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언제나 토트넘을 선택했습니다. 최근에도 사우디아라비아와 튀르키예의 관심을 받았으나, 손흥민은 “구단과 논의한 내용은 전혀 없다. 보도가 왜곡되어 조금 불편하다. 나는 토트넘과 여전히 계약 기간이 남아 있으며 토트넘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하여 토트넘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퍼스 웹’은 “이제 팬들이 손흥민이 뛰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매체는 “현대축구에서 손흥민과 토트넘처럼 특별한 관계를 맺는 것은 드문 일이다”라며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뛰는 모습을 매 순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약속을 지키지 않은 레비 회장

하지만 아쉬운 점은 최근 토트넘 측의 호의를 보이지 않자, 손흥민의 토트넘 잔류 의지가 크게 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2023-2024 프리미어리그 시즌이 한 달여를 앞두고 종료됐는데, 토트넘과 다니엘 레비 회장의 실수로 약속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앞서 레비 회장은 “손흥민과의 계약을 반드시 연장하고 지난 9년간 토트넘에 공헌한 만큼 보너스를 주겠다”라고 공약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 회장의 그 어떤 약속도 팬들이 믿지 못하는 이유가 있겠죠.

일부 이적 전문가들은 토트넘과의 계약 기간이 1년밖에 남지 않은 손흥민의 현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며 토트넘의 진정한 계획을 합리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나이와 경기력에 대한 우려 때문에 재계약보다는 1년 연장 옵션 활성화를 원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한편, 앞서 해리 케인을 바이에른 뮌헨에 팔았던 것처럼 손흥민을 사우디아라비아 한 클럽에 팔아 거액의 이적료를 받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물론 이는 손흥민도 토트넘 팬도 원하지 않는 일입니다.

펩 감독, 손흥민 맨시티 영업에 대한 폭로

그러나 최근에는 완전히 역전된 상황이 발생해 이적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맨시티가 손흥민을 영입할 것이라는 소문이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최근 현지 언론과의 단독 인터뷰에 참석해 갑자기 맨시티와 손흥민의 2억 파운드 계약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지난 1년간 토트넘 경기나 한국 대표팀 경기에 맨시티 스카우트들이 여러 차례 포착됐습니다. 최근에는 최근 한국, 싱가포르 전에도 맨시티 스카우트가 등장해 맨시티가 손흥민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실제로 맨시티 측은 손흥민 영입설에 대해 한 번도 인정하거나 부인한 적이 없지만, 일부 이적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매우 확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이 수년간 자신을 비참하게 만들었다’라고, 한때 인정한 펩 감독은 손흥민의 뛰어난 능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올해 초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도 손흥민 영입 의지를 털어놨습니다. 고액 선수들로 가득한 유명 클럽 맨시티는 펩 감독의 전술에 꼭 맞는 선수들을 영입하기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맨시티는 최근 손흥민과 레비 회장의 관계가 악화된 것을 인지에서 이유로 2024 종료 직후 손흥민 영입 계획에 서둘러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맨시티 구단주 만수르는 이적료로 1억 파운드 이상을 쓸 수도 있고 계약이 성사되면 손흥민에게도 1억 파운드를 추가로 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만수르는 손흥민에게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지난겨울 이적시장에서의 영입 노력이 실패하자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 좋은 기회를 다시는 놓치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펩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맨시티 선수들이 손흥민 영입 계획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이를 지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레비의 후회

돈에만 관심이 있는 레비 회장은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 손흥민을 맨시티로 팔면 엄청난 이적료가 나오겠지만, 팬들의 반응은 분명 좋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손흥민은 팀 내 없어서는 안 될 핵심이자,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 수 있는 유일한 선수이기 때문에 그가 떠난다면 다른 선수들뿐만 아니라, 팬들도 이 충격을 견디기 어려울 것입니다. 일부 토트넘 관계자들은 손흥민의 이적 영향이 1년 전 케인의 뮌헨 이적보다 훨씬 더 심각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레비 회장이 지난주 손흥민에게 토트넘 잔류를 설득하기 위해 접촉을 시도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그러나 손흥민 측은 여러 가지 이유로 논의를 거부하는 경우가 레비 회장을 극도로 답답하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손흥민의 에이전트는 토트넘과의 재계약 여부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 영상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